미국 대통령의 역사 (13대, 14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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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대, 14대 미국 대통령의 업적과 역사적 의미를 살펴보겠습니다.

I. 13대 대통령 Millard Fillmore (1850-1853)

밀라드 필모어는 1850년부터 1853년까지 미국의 13대 대통령으로 재직했습니다. 필모어의 가장 중요한 업적 중 하나는 노예주와 자유주 사이의 부분적 긴장을 해결하기 위한 입법 패키지인 1850년 타협안을 지지하고 서명한 것이었습니다. 이 안에 따라 캘리포니아를 자유 주로 인정하고, 워싱턴 D.C.의 노예무역을 폐지하고,  남부의 노예 소유주가 마음대로 남의 주에 들어와 노예를 잡아갈 수 있게 한 도망 노예법을 도입했습니다. 필모어의  1850년 타협안에 대한 지지는 노예제도 문제에 대한 긴장을 일시적으로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필모어는 대통령 재임 기간 동안 다른 국가들과의 외교 관계를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그의 행정부는 영국과 1850년 클레이튼-불버 조약을 협상했는데, 이 조약으로 한 국가가 독점적으로 중앙아메리카의 운하건설을 통제하는 것을 금지하여 미래의 잠재적인 경로에 동등한 접근을 보장하고 미래 파나마 운하의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1854년 일본과 가나가와 조약이 체결되어 양국 간의 무역 관계가 시작된 것은 그의 외교적 성과였습니다. 필모어는 자유 무역의 지지자였고 미국의 상업적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관세를 줄이고 국제 무역을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1857년 관세법에 서명했고 매튜 페리 제독을 일본으로 파견하여 무역을 시작해서 경제 교류를 증가시키고 미래의 무역 파트너십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그는 대륙 횡단 철도를 건설하고자 했습니다. 비록  철도 착공으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국가의 교통 네트워크에 대한 필모어의 비전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교육에 대한 강력한 의지로 학습 기회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의 대통령 재임 기간 동안, 그는 새로 형성된 주에 공립학교를 설립할 수 있는 연방 토지를 허가한 기부 토지법에 서명했습니다. 필모어는 또한 나중에 유명한 교육 기관이 된 캘리포니아 대학교의 설립을 지원했습니다.

 

강력한 해군 주둔의 중요성을 인식한 필모어는 미국 해군을 현대화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는 해군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증기로 움직이는 선박을 포함한 새로운 군함의 건조를 승인하여 미래 해군 발전을 위한 기초를 다졌고 세계적인 강대국으로 부상하는 데 역할을 했습니다.

 

이러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탈출 노예를 주인에게 돌려줘야 하는 탈주 노예법에 대한 그의 지지는 폐지론자들로부터 상당한 비판을 받았고 남북간의 긴장을 부채질했습니다. 게다가, 친노예파와 반노예파 사이의 분열을 막을 수 없었던 그의 무능은 결국 남북 전쟁의 발발에 기여했습니다.

 

II. 14대 대통령 Franklin Pierce (1853-1857)

프랭클린 피어스는 1853년부터 1857년까지 미국의 14대 대통령으로 재직했습니다. 피어스는 1853년 개즈든을 매입하기 위한 협상을 하고 비준까지 이루었습니다. 이 협정으로 멕시코로부터 오늘날의 애리조나와 뉴멕시코에 있는 땅을 확보하여 남부 대륙 횡단 철도 노선의 건설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개즈든을 매입함으로써 미국은 영토를 확장했고 미래의 서쪽으로의 확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피어스는 노예 문제를 회피하고자 했으나 1854년 캔자스-네브래스카 법의 통과를 막을수는 없었습니다. 이 법안으로 캔자스와 네브래스카 각 영토의 주민들이 노예제도를 허용할지 여부를 결정하도록 했습니다. 이로써 노예제도에 대한 지역적 긴장을 심화시켰고 캔자스에서는  "Bleeding Kansas"로 알려진 폭력 사태가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외교에 있어 그의 행정부는 1854년 일본과 가나가와 조약을 협상하여 두 나라 사이의 무역과 외교 관계를 열었으며 1854년 스페인으로부터 쿠바를 매입하는 것을 제안하는 오스텐드 선언에 서명했으나 전세계와 스페인으로부터 강한 항의를 받고 결국 사장되어 버립니다.

 

피어스는 국가 인프라의 현대화의 중요성을 인식했습니다. 그는 나라의 다른 지역들을 연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철도와 전신선의 확장을 지원했습니다. 피어스의 계획은 교통과 통신망을 개설하여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국가 통합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1853년 멕시코와 라 메실라 조약을 체결하여 라틴 아메리카 국가들과의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중앙 아메리카 국가들과 외교 관계를 추구하여 그 지역에서 미국의 이익을 키우는 노력을 했지만 그의 확장주의적 야망은 많은 비난을 받았습니다.

 

그의 임기내 업적은 후임 대통령들로부터 혹평을 받았고 미국 국민들에게도 이어졌습니다. 다음 대통령이 된 링컨의 업적 때문에 상대적으로 더 냉혹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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